이용안내

테마별여행지
  • 여행정보
  • 섬여행
  •    Print

공원 및 유적지

  1. 1. 용궁사

    인천유형문화재 제15호로 영종도 백운산 동북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신라 문무왕 10년(670)에 원효대사가 창건해 백운사(白雲寺)라 이름 지었다고 전하며, 일명 구담사(瞿曇寺)라고도 한다. 조선조 철종 5년(1854)에 흥선대원군이 중창해 용궁사라 개칭했다. 고종이 등극할 때까지 이 절에서 칩거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영종도 중산 월촌에 사는 윤공이란 어부가 꿈을 꾼 뒤 바다에서 작은 옥불을 어망으로 끌어올려 이 절에 봉안했다고 하며 현재는 모조 옥불이 모셔져 있다. 절 뒤에는 높이 11m의 미륵불이 있으며 객사 앞에는 수령 1,300여 년된 느티나무(인천기념물 제9호)가 천 년 고찰의 역사를 증명한다.

    찾아가는 길 : 서울·인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 신불IC 해안도로(영종방향) 해수피아 삼거리(좌회전) 용궁사

  2. 2. 하늘정원

    인천공항 동남측 유휴지 385,400m²(약 12만평)에 조성된 하늘정원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등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곳이다. 봄이면 철쭉과 개나리가 물결을 이루고, 여름에는 금계국과 해바라기, 가을에는 갈대 등 수많은 꽃이 피고 지는 광활한 꽃의 정원이다. 개화시기에 따라 행사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조망대에서는 비행기의 이착륙 광경을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다.

    찾아가는 길 : 서울·인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 신불IC 용유·무의 방향 하늘정원(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동로 135번길 일원)

  3. 3. 세계평화의 숲

    영종도 운서동 유수지를 중심으로 하는 공항신도시 완충녹지(세계평화의 숲)를 보다 아름답고 건강한 숲으로 가꾸기 위해 2007년부터 조성 중이다. 한국문화를 상징하는 전통 숲으로 조성해 한국 문화의 다양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 평화 정착의 염원을 담아 기업 및 시민의 기금으로 조성된다. 생태교육, 문화행사,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찾아가는 길 : 서울·인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 공항신도시JC 세계평화의 숲(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746~4번지 일대)